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2P3AKQniHTk
🌐 Google Analytics
GA의 계층구조 (총 3단계)
계정 > 속성 > 보기
🟨 계정 | 브랜드 단위
계정이름 : 추적하고자 하는 브랜드명
ID 1개당 100개 계정을 생성 가능
나이키와 아디다스를 추적하고 싶으면 계정을 2개 만들어야 한다
🟨 속성 | 추적하고 싶은 채널의 단위 (web, app등)
속성설정 : 추적하고자 하는 웹사이트 명
계정 1개당 50개의 속성 생성 가능
나이키의 웹사이트, 모바일 웹, 모바일 앱서비스 3가지 -> 속성 3가지 필요
🟨 보기
속성 1개당 25개 보기 생성 가능
🔸 업종카테고리
선택한 업종 카테고리에 속한 다른 기업과의 비교분석 및 벤치마킹 가능
🔸추적 ID 가져오기
Google Analytics Tracking Code 발급
추적코드를 웹사이트의 index php 혹은 header php 파일에 해드태깅하면 페이지 추적 가능 !
Tag Assistant 실행 후, 우측하단의 Record 버튼 클릭
웹사이트에서 움직이는 여러가지 행동들이 Assistant에 기록되고, 성공적으로 Analytics가 작동된다면 파란색 태그가 뜬다
🔹아이콘 파란색 = 정상작동
🔺아이콘 빨간색 = 오류
왼쪽부터 구글 애널리틱스 초급/ 고급과정
단원 하나씩 정리하기 !
'구글 애널리틱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구글 애널리틱스 고급] chapter 1. 데이터 수집 및 처리 (0) | 2022.07.03 |
---|---|
[구글 애널리틱스 초급] chapter 4. 기본 캠페인 및 전환 추적 (0) | 2022.07.03 |
[구글 애널리틱스 초급] chapter 3. 기본 보고서 (0) | 2022.06.29 |
[구글 애널리틱스 초급] chapter 2.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(0) | 2022.06.26 |
[구글 애널리틱스 초급] chapter 1. 애널리틱스 소개 (0) | 2022.06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