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프로그래밍 기초
[ 유니티 콘솔창에 메시지를 출력해보겠습니다 ]
- 기본 세팅
유니티 Project 창의 +플러스 버튼을 눌러 C# Script를 클릭하면 하나의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
저는 class 이름을 'box_01'로 설정하였습니다
*코드 안의 class 이름과 스크립트 이름이 동일한 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
코드 내에서 class 이름을 바꿨다면, 해당 스크립트의 이름도 바꿔야합니다
아무 것도 설정하지 않고 C# 스크립트를 생성한 후, 오픈 했을 때의 코드입니다 (더블클릭하면 visual studio로 연결되어 창이 열림)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: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box_01 : Mono Be haviour
{
void Start()
{
}
void Update()
{
}
}
public : 전체 공개, 모두 오픈 및 수정가능
public은 스크립트 생성 시 자동으로 설정되는 접근제어자입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 -> 'System.Collections'라는 네임스페이스를 가져와 사용하겠다
class box_01 -> 클래스 box_01을 만듦
- 메시지 출력
플레이 버튼을 누르면, 콘솔 창에 메시지를 출력하는 함수입니다
문자 출력 시, 괄호 안에 큰따옴표 ""를 사용해야합니다
Debug.Log();
방금 만든 스크립트에 Hello Jessi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함수를 적어보겠습니다
void Start()
{
Debug.Log("Hello Jessi"); //콘솔창에 메시지 출력
}
저장 후,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콘솔창에 Hello Jessi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
위의 메시지가 출력되면 성공입니다 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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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은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변수에 대해 알아보고, 값을 출력하는 코드를 작성하겠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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