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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C# 프로그래밍 기초 - 변수 출력하기(int, float, string, bool)

nock_ji 2022. 3. 27. 01:24

유니티 C# 프로그래밍 기초

 

 

[유니티에서 사용하는 변수의 종류] & [변수 출력하기]

 

 


Unity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변수 4가지

데이터 형식 구분 비고
int 정수형 데이터  
float 소수점 있는 실수 데이터 변수 뒤에 f를 반드시 붙여야 함 
float speed = 3.3f;
string 문자열 데이터 큰따옴표로 묶어야 함
string name = "제시";
bool 논리형 데이터 true/false를 판단하는 데이터

변수는 데이터를 메모리에 저장하는 장소이다

단, 숫자/문자/논리형에 따라 변수를 저장하는 형식이 다르다

 

 

 

변수의 이름을 붙이는 것선언이라하고, 값을 설정하는 것초기화라 한다

int Age = 10;
float height = 1.5f;
string name = "제시";
bool isbrave = true;

int의 이름을 Age로 선언했고 10으로 초기화했다

float 이름을 height로 선언, 1.5로 초기화

string 이름을 name으로 선언, 제시로 초기화

bool 이름을 isbrave로 선언, true로 초기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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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은    선언 > 초기화 > 호출(사용)    순으로 흘러간다

 

선언, 초기화는 했지만 아직 호출을 하지 않아서 코드를 입력해도 결과물로 나오는 것이 없다

Debug.Log();

이제 호출함수 Debug.Log(); 를 이용해 메시지를 출력한다

 

int Age = 10;
float height = 1.5f;
string name = "제시";
bool isbrave = true;

Debug.Log("캐릭터의 이름은?");
Debug.Log(name);
Debug.Log("캐릭터의 나이는?");
Debug.Log(Age);
Debug.Log("캐릭터의 키는?");
Debug.Log(height);
Debug.Log("캐릭터는 용감한가?");
Debug.Log(isbrave);

 

 

결과

각자 선언한 변수명으로 초기화한 값이 출력된다

캐릭터의 이름은?
제시
캐릭터의 나이는?
10
캐릭터의 키는?
1.5
캐릭터는 용감한가?
true

 

unity에서 플레이 > 콘솔창 결과

이렇게 콘솔창에 뜨면 성공입니다 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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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은 그룹형 변수 & 배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