점수 처리
프로퍼티 선언하는 문법
class 클래스이름
{
데이터형식 필드이름;
접근한정자 데이터형식 프로퍼티이름
{
get
{
return 필드이름;
}
set
{
필드이름 = value;
}
}
}
Property 프로퍼티 예시
1.
class MyClass
{
private int myField;
public int MyField
{
get
{
return myField;
}
set
{
myField = value;
}
}
}
2.
int score;
public int SCORE
{
get { return score; }
set { score = value; }
}
3.
int hp;
public int maxHP = 3;
public Slider slierHP;
//프로퍼티
public int HP
{
get { return hp; }
set {
hp = value;
slierHP.value = hp;
}
다른 스크립트에서 프로퍼티 함수 가져오기
먼저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가져오고, 프로퍼티를 사용한다
PlayerHP php = collision.gameObject.GetComponent<PlayerHp>();
php.HP --;
싱글톤 패턴
Gof 디자인패턴
메모리
코드영역
데이터 data 정적 (static) : 어플리케이션이 시작할 때 생김
"싱글톤은 클래스꺼다. 클래스 이름으로 접근"
힙 heap : Instantiate, new :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만들고 지움
스택 stack : 지역변수에서 할당받음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싱글톤 Singleton (C#) (0) | 2022.05.15 |
---|---|
FBSGunTarget 1인칭 시점 object grab (0) | 2022.05.12 |
c# 기본 (0) | 2022.05.09 |
Vector3 , Unity Lifecycle, 타겟 추적, 총구 발사 생성 (0) | 2022.05.09 |
C# 기본 (0) | 2022.05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