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자료형과 변수
자료형, 변수, 값(자료)
자료형 변수 이름 = 값
정수형(int) -3, -1, 0, 2, 10
실수형(float) -2.5, -1.8, 0, 4.9
논리형(bool) true, false
문자열(string) "가나다", "abc"
void Start()
{
int a = 10;
float b = 0.1f;
bool c = true;
string name = "박록주";
print(name); //출력
}
2. 조건문
만약 ~하다면
{
이렇게 하고싶다
}
그렇지 않다면
{
이렇게 하고싶다
}
void Start()
{
int money = 100000;
if (money > 50000) //비교연산자
{
print("너 부자야");
}
else
{
print("내가 줄게");
}
}
3. 반복문
for (초기값 A; 비교문 B; 증감식 D )
{
할 일 C
}
A -> B -> C -> D -> A (반복)
void Start()
{
for (int i = 0; i < 10; i++)
{
print(i);
}
}
void Start()
{
int a = 1;
int b = a++; //후위증감자
int c = ++a; //전위증감자
//05 숫자만 출력하시오
int d = (130507 / 100) % 100 ;
//0부터 10까지 짝수만 출력하시오
for (int i = 0; i < 11; i++)
{
if (i % 2 == 0)
{
print(i);
}
}
}
결과 값 : 0, 2, 4, 8
4. 함수
반환자료형 함수 이름(매개변수)
{
return 반환값;
}
//함수
void Start()
{
int a = Plus(10, 20); //인자 값을 Plus 함수의 각각 a,b에 반환
}
int k = 10;
//함수의 구현부
int Plus (int a, int b)
{
int result = a + b + k; //k는 전역변수, result는 지역변수
return result;
}
5. 클래스
사용자 정의 자료형
객체지향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
-상속성
-은닉화(캡슐화) public , private
-추상화 (단순화)
-다형성, 형식의 변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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