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

Terrain 지형 만들기

nock_ji 2022. 5. 4. 09:33

 

 

코딩 : 컴퓨터와 인간의 의사소통을 하기위한 언어

1. 문법적인특징

2. 논리적인 특징 = Algorithm 알고리즘 :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순서를 만들고 하나씩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것

블록리 게임으로 알고리즘, 단계 간단하게 파악 가능 !

하나씩 하나씩 쌓아가는 식으로 코딩하기

 


 

개발프로세스

-기획초안

-프로토타입 테스트 : 컨셉

-알파테스트 : 기능구현의 완료

----------------- 이번 파트에서는 여기까지

-FGT(Focus Group Test)

-베타테스트 : 안정화

-출시

 

 


유니티 실습

키보드 v : 쉽게 물체와 물체를 붙일 수 있음

rect tool : 한 쪽 면만 줄이고 늘릴 수 있음

shift ctrl : 면끼리 물체를 붙일 수 있음

추가한 에셋 - standard assets (자연 표현할 때 꽤 좋음)

Terrain 기능 배움, 땅만들기, 숲이나 땅의 지형을 만들고 나무나 풀을 브러쉬를 사용하여 추가할 수 있음

WindZone : 바람부는 효과 (추가하기만 하면 됨)

흐르는 물 넣기 : water prefab을 넣고, 크기를 키우면 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