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

프로퍼티(Property) get; set;

nock_ji 2022. 5. 12. 17:15

점수 처리

 

프로퍼티 선언하는 문법

class 클래스이름
{
	데이터형식 필드이름;
    접근한정자 데이터형식 프로퍼티이름
    {
    	get
        {
        	return 필드이름;
        }
        
        set
        {
        	필드이름 = value;
        }
    }
 }

 

 

Property 프로퍼티 예시

1.

class MyClass
{
	private int myField;
    public int MyField
    {
    
    	get
    	{
    	return myField;
    	}
    
    	set
    	{
    	myField = value;
    	}
	}
}

 

2.

int score;

public int SCORE
{
	get { return score; }
        set { score = value; }
 
}

 

3.

    int hp;
    public int maxHP = 3;
    public Slider slierHP;

    //프로퍼티 
    public int HP
    {
        get { return hp; }
        set { 
            hp = value;
            slierHP.value = hp;
        }

 

다른 스크립트에서 프로퍼티 함수 가져오기

먼저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가져오고, 프로퍼티를 사용한다

PlayerHP php = collision.gameObject.GetComponent<PlayerHp>();
php.HP --;

 

싱글톤 패턴 

Gof 디자인패턴

 

메모리

코드영역 

데이터 data 정적 (static) : 어플리케이션이 시작할 때 생김

"싱글톤은 클래스꺼다. 클래스 이름으로 접근"

힙 heap : Instantiate, new :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만들고 지움

스택 stack : 지역변수에서 할당받음

 

 
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싱글톤 Singleton (C#)  (0) 2022.05.15
FBSGunTarget 1인칭 시점 object grab  (0) 2022.05.12
c# 기본  (0) 2022.05.09
Vector3 , Unity Lifecycle, 타겟 추적, 총구 발사 생성  (0) 2022.05.09
C# 기본  (0) 2022.05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