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ZEP Script] Player 접속
- Player가 맵에 진입했을 때
- 상단 문구 띄우기
- Player 속도 설정
- Player 상단 노란색 명칭 표시 (타이틀) + 랜덤
- Sprite Sheet (아바타 이미지) 변경
ZEP Script 라이프사이클
https://teamzep.notion.site/ZEP-Script-Guide-ver2-0-65073788981544deafa5ce5f8a5513cc
📌 Player가 맵에 진입했을 때
App.onJoinPlayer.Add(function(player){
//플레이어 진입 시, 실행 될 코드
})
📌 접속 시, 상단 문구 띄우기
App.onJoinPlayer.Add(function(player){
App.showCenterLabel("Hello Zep") //Hello Zep 띄우기
})
❓초 설정하기
❓연속으로 라벨 띄우기 (Hello Zep ➡️ Welcom to Zep World ➡️ ...)
❓음성 플레이하기
📌 Player 속도 설정 (증가)
App.onJoinPlayer.Add(function(player){
player.moveSpeed = 300; //player 속도를 300으로 설정
player.sendUpdated(); //프레임 단위로 송출 (속도 설정할 때 필수)
})
❓특정 키 값을 입력받았을 때 속도 변화 주기, 다시 입력 받으면 원래대로 돌아오기
📌 닉네임 상단에 노란색 명칭 표시
App.onJoinPlayer.Add(function(player){
player.title = "ZEP 피플";
})
.
.
.
📌 랜덤하게 명칭 표시하기
App.onJoinPlayer.Add(function(player){
let mbtis = ["ENFP", "ESTJ", "INFP", "ISTP"]; //닉네임 배열
//랜덤 변수 = 정수값(랜덤 함수 * 배열의 길이)
let mbtisRandom = Math.floor(Math.random() * mbtis.length);
//랜덤값 출력
player.title = mbtis[mbtisRandom];
})
❓특정 위치에 도달했을 때, 알맞은 명칭 부여
❓특정 조건 (닉네임, 이메일)에 따라 명칭 부여 - 각 조건을 어디서 읽어오는지 확인
📌 Sprite sheet 변경하기 (아바타 이미지)
//아바타 이미지 변경 함수, 하나의 변수로 정의
let spartan = App.loadSpritesheet('spartan.png', 64, 96, {
left: [0,1,2,3],
up: [0],
down: [0],
right: [0,1,2,3]
}, 8);
//player 접속
App.onJoinPlayer.Add(function(player){
//spartan 이미지로 변경
player.sprite = spartan;
})
'Type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ZEP Script] 채팅 텍스트 이벤트 (0) | 2022.09.04 |
---|